1) https://sdkm.w.inmobi.com - telemetry metrics
광고 플레이스먼트 아이디, 네트워크 종류 wifi/Telecommunications Companies, IMID 등
Telemetry metrics to our server related to latency, crashes and other such information. It is not used for ad call. Deepak
1a) https://sdkm.w.inmobi.com/metrics/e.asm?v=1&
metrics/e.asm?v=1& //metrics directory e.asm 파일이고 파라미터는 v=1
Telemetry 검사를 하는 듯하다. count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정보를 보내고 AIDL, IMID, GPID를 수집한다.
1b) https://sdkm.w.inmobi.com/user/e.asm
user directory e.asm를 로드한다.
여기서는 wifi 정보를 수집하는데 정확이 이 외에는 무엇을 하는 지 잘 모르겠다.
2) http://i.w.inmobi.com - ad request
실제 광고 요청, 32자리 세션별(Impression ID)별 비콘 1x1 pixel 등
3) http://au.w.inmobi.com - 누르기 전 beacon
광고 렌더링 요청 관련 비콘(시그널) 관련 통신 // 광고를 클릭하기 전이라 m=120 CLIENT_FILL 완료된 상황
49667adc-015a-1000-cbec-015c0b0b0094
4967665f-015a-1000-d339-01390b0b0095
4) http://et.w.inmobi.com - 누른후 beacon
실제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은 나머지 m=120, m=1, m=18, m=6 신호가 차례대로 전달된다.
//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배너광고 여기서 클릭하면은 playstore 혹은 appstore로 랜딩 페이지로
3번째, 4번째 호출되는 API에서는 SDK에서 encrypted 하여 전달하는request는 없다. GET Method로 url+parameter=value 형태의 URI만 전송.
해당 API 호출에서 중요한 요점은 각각의 ad-request에 대해서 sessionID가 생긴다는 것.
정확히 말하면 ImpressionId 가 될텐데(해당 임프레션 아이디는 adroit 서버에서 또한 확인이 가능) 3번째 API 호출시 맺어진 IMP_ID는 4번째에서도 순차적으로 연결된다. 왜냐하면 IMP_ID가 맺어진 후 해당 IMPRESSION에 대한 beacon을 추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
다음 그림과 같다.
3번째 API 호출시 맺어진 IMP_ID는 4번째에서도 순차적으로 연결된다. // 순차적으로 연결이 안된다. 새로운 IMP_ID가 발생된다.
-> 왜이럴까? IMP_ID를 부여하는 알고리즘이 뭘까?
5) https://i.l.inmobicdn.net
여기서 js 코드가 실린다. 실제로는 이 js 코드가 비디오를 재생하고 말고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예측한다.
에서 실제 광고 소재(asset) 중 플레이 전에 필요한 플레이 버튼과 같은 asset을 전송받는다.
//여기까지가 동영상 플레이 전
6) https://studio.inmobicdn.net
여기서부터는 광고 재생중 필요한 에셋
광고 재생 버튼 클릭 이후
https://sdkm.w.inmobi.com
http://i.w.inmobi.com
여기까지도 실제 ImpressionId는 광고 요청 이후에 광고가 노출 되고나서야 생긴다.
http://au.w.inmobi.com
여기에 와서야 ImpressionId가 생성됨.
그렇다면 임프레션 하기 전까지 어떤 일을 하는가 보면,
2)http://i.w.inmobi.com
request id를 부여 받는다. client - request - id
'Debugg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dmob mediation (0) | 2017.06.15 |
---|---|
AIDL, IMID, GPID (1) | 2017.04.10 |
Beacon_charles_log_samplecode_0217_McDonarld.chls (0) | 2017.02.24 |
Banner ads 분석 Banner_Ads_charles_log_bannersample_0217_McDonarld.chls (1) | 2017.02.24 |
Native ads 분석 Native_Ads_Debugging_charles_log_nativesample_0222.chls (0) | 2017.0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