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) https://sdkm.w.inmobi.com - telemetry metrics

   광고 플레이스먼트 아이디, 네트워크 종류 wifi/Telecommunications Companies, IMID 등

   Telemetry metrics to our server related to latency, crashes and other such information. It is not used for ad call. Deepak


1a) https://sdkm.w.inmobi.com/metrics/e.asm?v=1&

     metrics/e.asm?v=1& //metrics directory e.asm 파일이고 파라미터는 v=1

     Telemetry 검사를 하는 듯하다. count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정보를 보내고 AIDL, IMID, GPID를 수집한다.


1b) https://sdkm.w.inmobi.com/user/e.asm

      user directory e.asm를 로드한다.

      여기서는 wifi 정보를 수집하는데 정확이 이 외에는 무엇을 하는 지 잘 모르겠다.


2) http://i.w.inmobi.com - ad request

    실제 광고 요청, 32자리 세션별(Impression ID)별 비콘 1x1 pixel 등


3) http://au.w.inmobi.com - 누르기 전 beacon

    광고 렌더링 요청 관련 비콘(시그널) 관련 통신 // 광고를 클릭하기 전이라 m=120 CLIENT_FILL 완료된 상황


49667adc-015a-1000-cbec-015c0b0b0094

4967665f-015a-1000-d339-01390b0b0095


4) http://et.w.inmobi.com - 누른후 beacon

실제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은 나머지 m=120, m=1, m=18, m=6 신호가 차례대로 전달된다.

//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배너광고 여기서 클릭하면은 playstore 혹은 appstore로 랜딩 페이지로


3번째, 4번째 호출되는 API에서는 SDK에서 encrypted 하여 전달하는request는 없다. GET Method로 url+parameter=value 형태의 URI만 전송.

해당 API 호출에서 중요한 요점은 각각의 ad-request에 대해서 sessionID가 생긴다는 것.

정확히 말하면 ImpressionId 가 될텐데(해당 임프레션 아이디는 adroit 서버에서 또한 확인이 가능) 3번째 API 호출시 맺어진  IMP_ID는 4번째에서도 순차적으로 연결된다. 왜냐하면 IMP_ID가 맺어진 후 해당 IMPRESSION에 대한 beacon을 추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

다음 그림과 같다.





3번째 API 호출시 맺어진  IMP_ID는 4번째에서도 순차적으로 연결된다. // 순차적으로 연결이 안된다. 새로운 IMP_ID가 발생된다.

-> 왜이럴까? IMP_ID를 부여하는 알고리즘이 뭘까?


5) https://i.l.inmobicdn.net 

여기서 js 코드가 실린다. 실제로는 이 js 코드가 비디오를 재생하고 말고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예측한다.

에서 실제 광고 소재(asset) 중 플레이 전에 필요한 플레이 버튼과 같은 asset을 전송받는다.

//여기까지가 동영상 플레이 전


6) https://studio.inmobicdn.net

여기서부터는 광고 재생중 필요한 에셋

광고 재생 버튼 클릭 이후


https://sdkm.w.inmobi.com 

http://i.w.inmobi.com 

여기까지도 실제 ImpressionId는 광고 요청 이후에 광고가 노출 되고나서야 생긴다.

http://au.w.inmobi.com

여기에 와서야 ImpressionId가 생성됨.


그렇다면 임프레션 하기 전까지 어떤 일을 하는가 보면,


2)http://i.w.inmobi.com

request id를 부여 받는다. client - request - id 



+ Recent posts